입시도우미

보건의료인재양성 명문대학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통합 공지사항

★★2021학년도 수시모집 대비, 자주하는 질문답변(FAQ) 필독

보기
게시일 2020-09-09 10:23:45 글쓴이 입시관리자 조회수 5,698
첨부파일 [을지대]2021학년도 수시모집요강 최종.pdf파일 다운로드 2021 수시모집 제출서류.zip파일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을지대학교 입학관리처입니다.
우리 학교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주하는 질문사례를 안내드립니다.
전형과 관련된 기본적인 사항은 2021학년도 수시모집요강에 상세히 안내되어 있으며,
추가 질의사항은
1:1 진학상담게시판 및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을지대학교 입학처 검색),
인스타그램(eulji.univ_a.o 검색)을 이용
해주시기 바랍니다.

1. 수시모집 원서접수 기간은 언제인가요?
- 2020.9.23(수) 09:00 ~ 9.28(월) 18:00까지 진학사를 통해 접수합니다.

2. 제출서류는 언제까지, 어디로 보내야 하나요?
- 2020.10. 6(화) 17:00까지 성남캠퍼스 입학관리처에 도착하여야 합니다. 
  마감일 우편소인분(우체국 발송 확인 도장)까지는 인정하므로 6일에는 반드시 발송해 주세요.
  (단, 9.30(수)부터 추석연휴가 시작되므로 사전에 미리 발송 요망)
- 재외국민과 외국인 서류를 제외한 제출서류는 원서접수 마감일 기준 최근 1개월 이내(2020. 8.28(금) 이후 발급분)
  발급된 서류만 인정합니다. 발급일을 확인하여 서류를 재발송하지 않도록 유의바랍니다.
- 효율적인 전형관리를 위하여 모든 입학전형은 성남캠퍼스에서 총괄 운영합니다.
  대전/의정부/성남캠퍼스 지원에 관계없이 모든 제출서류는 성남캠퍼스 입학관리처로 제출바랍니다.
  (주소 : [13135]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산성대로 553, 을지대학교 본관505호 입학관리처]
- 진학사 원서접수 후 <발송용 봉투표지> 를 출력하여 개인 준비한 서류봉투 전면에 부착 발송합니다.  

3. 대학별 고사(적성/면접/실기)는 어디에서 실시하나요?
- 모든 대학별 고사는 대전/의정부/성남캠퍼스 지원에 관계없이 성남캠퍼스에서 통합 실시합니다.
  의정부캠퍼스 적성고사 및 실기고사, 학생부종합 면접고사와 대전캠퍼스 의예과 인성면접 모두 성남캠퍼스에서 진행됩니다.

4. 교차지원이 가능한가요?
- 우리 대학은 학생부(교과)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한국사 전 교과를 반영하므로 모든 학과 교차지원이 가능합니다.
  (단, 의예과 수능최저학력기준은 수학(가)형과 과학탐구만 반영합니다.)

5. 학생부 교과는 어떤 과목을 반영하나요?
- 우리 대학은 학생부교과 전형에서 문/이과 관계없이 생활기록부에 기재된,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한국사 전 교과를 반영합니다.
  담임선생님께서 알려주신 국영수사과한국사 이수 단위를 포함한, 학년별 일괄 합산(100%) 등급 값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 학생부종합 전형의 경우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한국사 외에도 학생 이수 전 교과를 정성평가합니다.
  (특성화고교생의 경우 전문교과의 성취도 포함 전 과목 반영)

6. 자기소개서는 모든 전형 필수 제출인가요?
- 학생부종합(EU자기추천, 사회기여 및 배려대상자, 특성화고교 졸업자) 및 재외국민과 외국인 전형의 경우에만
  자기소개서(재외국민과 외국인은 학업계획서 포함)를 필수로 제출합니다.
- 이 외의 교과적성우수자 및 교과성적우수자, 농어촌학생, 기회균형 등의 전형은 자기소개서를 제출하지 않습니다.
  (검정고시생 등 학교생활기록부가 없는 자는 학생부종합전형 지원 시 활동보고서 필수 제출)  

7. 수시모집은 몇 학기 성적까지 반영하나요?
- 현재 고등학교 3학년의 경우 3학년 1학기까지, 재수생 이상은 3학년 2학기 성적까지 반영합니다.

8. 적성고사 응시 과목은 어떻게 되나요?
- 적성고사는 60분 동안 국어(15)·영어(20)·수학(15) 총 50문제를 풀게 됩니다.
- 우리 대학은 문·이과 교차지원이 가능하므로, 수학의 경우 수능 수학(나)형 범위 내에서 출제됩니다.
- 국어와 영어는 객관식 문항이며, 수학은 객관식과 단답형 주관식이 혼합 출제됩니다.
- 또한 모든 적성고사 전형은 학생부(교과)60%+적성고사 40%로 선발합니다.
  학생부(교과)가 60%이지만, 실질반영률이 낮기 때문에 적성고사 객관식 2~3문항(수학 단답형 주관식 1문항)을
  더 맞히면 내신 1개 등급을 역전할 수 있습니다.

9. 적성고사 배점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 400점 만점에 기본점수 40점이 부여되며 난이도에 따라 국어 객관식 문항은 7ㆍ8ㆍ9점 배점, 영어와 수학 객관식 문항은
 
 5ㆍ6ㆍ7점 배점으로 나뉘고, 수학 단답형 주관식은 10ㆍ12ㆍ14점의 배점을 갖게 됩니다.

10. 어떤 교재를 공부해야 할까요?
- 가장 좋은 모범 교재는 입시 홈페이지 자료실에 탑재 된 모의적성고사 문제지와 실제 기출 문제지입니다.
  해당 자료를 통해 우리 대학 적성고사 문제 유형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보조 교재로는 EBS 수능특강과 수능완성을 공부하면 됩니다.

11. 적성고사 고득점의 비법이 있다면?
- 1시간 동안 50문제를 풀어야 하는 적성고사 전형 특성 상 명확히 알고 있는 문제부터 풀어 나가고,
  바로 바로 OMR답안지에 마킹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OMR답안지는 수정테이프 사용 및 교체가 불가하므로 신중히 마킹하세요.
- 수학 단답형 주관식의 경우 객관식 문항 대비 2배 배점이므로, 반드시 정답을 맞힌다는 마음가짐으로 우선 풀이하시기 바랍니다.

12. 전형별 중복지원이 가능한가요?
- 교과적성우수자 적성고사는 10월 31일(토)에 시험이 실시됩니다.
  따라서 성남 및 의정부캠퍼스 교과적성우수자 중복지원은 불가합니다.(1개 학과에만 지원)
- 학생부종합(EU자기추천, 사회기여 및 배려대상자, 특성화고교 졸업자)의 경우에도 1개 전형에만 지원가능합니다.
- 교과성적우수자의 경우에만 각 캠퍼스별 1개 학과(의정부1, 성남1, 대전1 등)에 중복지원이 허용됩니다.

13. 학생부종합(EU자기추천, 사회기여 및 배려대상자, 특성화고교 졸업자)전형의 자기소개서 제출은 언제까지인가요?
- 자기소개서는 온라인 원서접수페이지(진학사)에서 2020.10. 6(화) 17:00까지 입력완료하여야 합니다.
  오프라인 제출할 필요는 없으며, 마감 시각이 임박하여 접속량이 폭증할 경우 원활한 입력 및 수정이 불가할 수 있으므로
  사전에 작성을 완료해야 하며, 원서접수사이트 서버 접속이 종료된 이후에는 어떠한 경우에도 추가 입력 및 개별 제출이 불가합니다.

14. 학생부종합전형 자기소개서 문항은 무엇인가요?
- 학생부종합(EU자기추천, 사회기여 및 배려대상자, 특성화고교 졸업자)전형의 경우에만 자기소개서를 필수 제출합니다.
- 학생부교과(교과적성우수자, 교과성적우수자, 지역인재, 농어촌학생, 기회균형)의 경우 자기소개서를 제출하지 않습니다. 
- 우리 대학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공통 3개 문항을 포함하여, 대학별 자율 1개 문항을 반드시 작성해야 합니다.
 1)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학업에 기울인 노력과 학습 경험을 통해,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띄어쓰기 포함 1,000자 이내)
 2)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본인이 의미를 두고 노력했던 교내 활동(3개 이내)을
     통해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띄어쓰기 포함 1,500자 이내)
 3) 학교 생활 중 배려, 나눔, 협력, 갈등 관리 등을 실천한 사례를 들고, 그 과정을
     통해 배우고 느낀 점을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띄어쓰기 포함 1,000자 이내)
 4) 해당 학과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앞으로의 진로계획을 구체적으로 기술해주시기
     바랍니다.(띄어쓰기 포함 1,000자 이내)

15. 학생부종합전형 면접고사는 어떤 방식인가요?
- 면접대상자는 2020.12. 2(수) 17:00 발표 예정이며, 면접고사는 EU자기추천전형 2020.12. 5(토), 
  사회기여 및 배려대상자/특성화고교 졸업자는 2020.12. 6(일) 실시됩니다.
- 학생부종합전형 면접은 대면 면접+서류진위확인(생활기록부 및 자기소개서 기반)면접으로 진행되며,
  면접위원 2명과 지원자 1명의 다대일 면접입니다.
- 또한 우리 대학은 입시 공정성 확보를 위하여 블라인드 면접으로 진행합니다.
  지원자의 수험번호와 성명, 출신지역 및 출신 고교명 등 면접 위원의 편견이 개입될 수 있는 정보를 제외하고 면접고사가 진행됩니다.
  모든 지원자는 고사장에 입실하기 전 수험번호를 대신하여 부여 된 가번호 목걸이를 패용하며,
  출신고교 노출 방지를 위해 우리 대학 졸업학사가운을 착용하고 입실하게 됩니다.
  (COVID-19 상황에 따라 블라인드 면접 운영방식은 변경될 수 있음)

16. COVID-19 관련 전형운영 방안은 어떻게 되나요?
- 우리 대학은 COVID-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전형을 운영할 계획이며,
  기본적인 운영방안은 공지사항 [COVID-19에 따른 수시모집 변경사항 공고]를 따릅니다.
- 모든 전형 간 개인 마스크 착용은 필수입니다.(실기우수자 스포츠아웃도어학과 25m 왕복달리기(100m) 진행 시에도 마스크 착용 원칙)
- 대학별 고사 운영 시 지원자 본인을 제외한 동반인의 교내 출입은 통제되며, 차량 회차도 불가하므로 가급적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합니다.
- 대학별 고사 시행일(고사 당일, 직전까지) 자가격리 중인 자 또는 확진 판정을 받은 경우, COVID-19 지역확산 방지 및 일반 수험생의
  안전을 위하여 본교 대학별 고사 응시를 제한합니다. 고사가 종료될 때까지 철저한 개인 방역과 위생관리를 부탁드립니다.
- 향후 COVID-19 확산 등의 상황변화에 따른 변경사항 발생 시 입학관리처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됩니다.

17. 검정고시생의 경우 어떻게 성적을 산출하나요?
- 우리 대학은 검정고시 성적을 대입에 반영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교과적성우수자 전형에 지원하여,
  적성고사 성적을 비교내신으로 적용받아 학생부 반영 비율(60%)만큼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이 외의 학생부교과 및 실기전형 지원 시, 학교생활기록부가 없는 자이므로 기본점수만 적용됩니다.)
- 검정고시생이 학생부종합전형에 지원할 경우, 자기소개서 기재 내용을 증빙할 수 있는
  활동보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수시모집요강 28쪽과 60쪽을 참조바랍니다.


공지사항 [COVID-19에 따른 수시모집 변경사항 공고]  게시글을 함께 확인 후,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을지대학교 대전캠퍼스 042-259-1530,
성남/의정부캠퍼스 031-740-7106,7 ~7277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프린트